꼭 한번 가봐야 하는 스위스 취리히 맛집 BEST 10

스위스 취리히 맛집을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스위스 취리히 맛집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바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스위스 취리히 맛집 BEST 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스위스 취리히 맛집 BEST 10


스위스에는 정말 다양한 맛집들과 치즈로 만들어진 요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스위스는 우리가 아는 물가가 아닌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스위스 여행 중에 1~2번 정도는 꼭 한번 그 지역에서 맛있는 가게를 가야 하는데 어떤 가게를 가야 할지 많은 분들이 고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위스 취리히 맛집 BEST 10을 소개하며 특히 스위스 식당에서 외식은 한다면 와인은 90% 이상이 자국 내 소비로 이뤄져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스위스의 정말 맛있는 와인들을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스위스에서 외식을 한다면 와인은 꼭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위스 취리히 맛집 BEST 10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초익하우스켈 – Restaurant Zeughauskeller


스위스 취리히 맛집 초익하우스켈 - Restaurant Zeughauskeller

초익하우스켈은 스위스 취리히 맛집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으로 참나무 대들보와 오래된 유물로 장식된 15세기 건물에서 스위스 시골 요리와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늦게 가면 메인 요리가 매진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추어바그 – Zunfthaus zur Waag


추어바그 - Zunfthaus zur Waag

추어바그는 구시가지에 위치한 스위스 취리히 맛집으로 스위스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맛집입니다. 

정망 맛있는 스테이크 요리를 먹을 수 있으며 스위스의 다양한 치즈 요리 또한 드실 수 있습니다.


하우스 힐튼 – Haus Hiltl


하우스 힐튼 - Haus Hiltl

하우스 힐튼은 스위스 취리히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특히 채식 레스토랑으로 더욱더 유명합니다. 육류는 없으며  모든 요리가 채소 요리이며 채소 튀김, 구이, 샐러드 등 종류가 다양한 뷔페입니다.


레스토랑 바O – Restaurant & Bar O



스위스 취리히 맛집으로 꼭 한번 가봐야 할 곳입니다. 저녁에 취리히에서 한 번쯤 바에 가서 와인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위스 와인은 현지 소비가 90% 가 될 정도로 맛도 한 좋으며 Bar O에서 다양한 와인을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리며 치즈와 해산물과 드신다면 정말 최고입니다.


스위스 처치 – Swiss Chuchi Restaurant



스위스 처치는 스위스 취리히 맛집으로 특히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특히 스위스는 치즈로도 정말 유명한 곳이며 특히 스위스 처치에서는 고기 퐁듀가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스위스에 여행을 왔다면 비싸더라도 퐁듀는 꼭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하니터 – Restaurant Brasserie Johanniter



취리히 구시가지에 위치해있으며 슈바이학센 맛집으로도 정말 유명합니다. 이외에 치즈 찌개로도 유명하니 저녁에 맥주에 슈바이학센을 같이 먹는다면 정망 멋진 하루를 마무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컨피서리 스프렁리 – Confiserie Sprungli



170년 이상의 전통은 가진 스위스 현지 유명 초콜릿 카페입니다. 

현지 유명 초콜릿을 구매 및 취식이 가능한 스위스 카페이며 초콜릿 이외에 빵, 케이크 등 여러 가지가 있으니 여행 중 카페에 들려 잠시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뤼스터아이 – Rusterei



뤼스터아이는 클래식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그에 맞게 음식 또한 정갈하며 맛 또한 좋으며 특히 스테이크 맛은 일품입니다.


르 데잘레 – Le Dezaley



르 데잘레는 스위스 처치와 비슷한 곳으로 전통 치즈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며 간단하게 맥주 한잔하기 좋은 곳이며 식당 분위기는 스위스 취리히 맛집답게 정말 자연에서 식사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스테르넨 그릴 – Sternen Grill (Am Bellevue)



1963년에 만들어진 스위스 취리히 맛집으로 스테르넨 그릴은 다양한 구이 요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소시지, 닭, 요리 등 다양한 바비큐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맥주 한 잔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은 곳입니다.


스위스 여행시 챙겨가면 좋은 용품 7가지


여행용 우산

스위스 같은 경우 날씨가 변덕스러운 경우가 많아 여행 시 날씨 갑자기 내리는 우천으로 인해 옷이 젖거나 가방 및 귀중품 젖고 감기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간단한 3단 접이식 우산을 구비해 여행 시 우천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면안대

장거리 비행 시 수면하기가 힘든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챙겨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시차가 심한 곳 같은 경우 잠자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사용하면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멀티어댑터

해외여행시 간혹 어댑터가 맞지않아 휴대폰충전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멀티어탭터를 구비한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충전을하실수있습니다.


도난방지가방

해외여행 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소매치기입니다. 도난방지 가방을 이용해 현금, 역권 및 귀중품을 보관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통

해외 같은 경우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물통을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위스 같은 경우에는 물가가 엄청 비싸지만 물 같은 경우 분수대를 이용하여 텀블러에 담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의 물 같은 경우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가방커버

해외여행 시 배낭을 메고 여행 중 우천을 피하기 위해 가방 커버를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 기차에서 가방 커버를 이용한다면 소매치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방 커버는 여행 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심

해외여행 시 유심은 필수입니다 이 떼 유럽 통합 유심을 사용한다면 유럽여행 50개국 어디서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스 식당 방문 전 참고하면 좋은 식사예절 꿀팁 4가지


스위스 식당 방문전 복장을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공공장소에서의 복장은 대체로 무난한 옷이면 괜찮지만 만약 일류 레스토랑이나 호텔 레스토랑 에 방문 시에는 정장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행 시에 정장을 챙기는 분들이 없기에 깔끔하게 입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위스 팁 문화


음식값에 서비스 요금까지 포함되어 있어 공식적으로 팁을 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팁을 줄 경우 통상적으로 10% 정도 계산해 주기도 합니다.


만약 스위스에서 친구를 사귀어 식사를 초대받았다면?


식사 초대를 받았을 때는 방문할 집의 여주인에게 포장하지 않은 꽃을 선물하는 것이 관습입니다.

국화나 흰색 애스터는 장례식에 사용되는 꽃이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장미 역시 적합하지 않습니다.


스위스 식당 운영시간


스위스의 레스토랑은 독일, 이탈리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품질은 우수하다고 평가받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도 많고 지역 내에서 명성이 자자한 곳도 많습니다.

레스토랑의 영업시간은 대개 11:00~14:00, 19:00~22:00임, 역 주변의 뷔페, 셀프서비스 레스토랑은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영업하기에 미리 사전에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안전한 스위스 여행을 위한 꿀팁 6가지


스위스 여행시 주의사항으로 빈번하게 일어나는 도난 및 절도사건


스위스 여행 시 주차된 차량 중 주로 렌트가 자동차 창문을 파손한 후 찬안에 소지품을 도난 및 적도 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차량 내 소지품, 현금 및 귀중품은 항시 보관하여 다니거나 혹은 보이지 않게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적으로 일부로 자동차를 훼손시킨 후 운전자가 차량의 문제를 인식하고 도움을 요청할 때 우연을 가정하여 도움을 주는 척하며 접근한 다음 차량 내 소지품 도난 및 절도를 하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로 발생하므로 낯선 사람이 호의적으로 접근한다면 일단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다면 해당 렌터카 대여업체에 연락 및 보험 및 관련 조치사항을 확인 후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교통사고 발생 시에는 아래 번호로 연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찰(117)에 신고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대사관 도움이 필요할 경우 “주 스위스 대사관 사건사고 담당영사 : +41 79 897 4086” 번호로 연락하여 도움을 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교통법규가 철저한 스위스


스위스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교통법규가 정말 철저합니다.

규정속도 및 신호위반을 할 경우 상당히 높은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교통청에서 차량 운전자를 끝가지 추적하여 볼 금고 지서를 송부하며 형상 고발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벌금 이 납부 시에는 스위스 및 쉥겐 지역 출입국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에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매치기


여행 시 유럽 사람들은 아시아인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여행을 오면 항상 환전을 왕창해서 오기 때문에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스위스 여행 시 대중교통을 많이들 이용하는데 이 떼 열차 안 소매치기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열차를 타고 내릴 때 낯선 사람이 짐 가방을 들어준다고 해서 짐 가방을 맡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하며 특히 피곤하다는 이유로 잠시 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건이 많아 짐을 짐칸, 선반 또는 좌석 사이에 놓고 자리를 비우는 행동을 절대 해선 안됩니다.

가급적 열차 탑승 시에는 짐가방은 가방 보관소 또는 앞뒤 좌석 사이 공간에 넣어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열차 안 소매치기 도난 사고 예방을 위해 항시 소지품 및 가방을 예의주시하셔야 합니다.


신권과 구권


2020년도 기준 스위스는 신권을 발행했습니다. 간혹 계산할 때 구권 지폐를 안 받는 경우가 있으니 환전 시 신권과 구 권을 꼭 한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은 절대 사 먹지 말자


스위스의 물가는 정말 비쌉니다. 하지 말 스위스에서는 물을 절대 사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택시를 이용방법


스위스에서는 웬만하면 택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km당 약 우리나라 돈으로 6000~7000원 정도 입니다.

웬만하면 전철 및 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야 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이 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스위스에서는 12세 미만 150cm의 어린이라면 카시트를 꼭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무런 택시를 탈수가 없으며 어린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택시를 타야 한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 시 카시트 세팅 요청을 꼭 하셔야 택시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위스 취리히 맛집 BEST 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PPROPRIATE _ TRIP

APT_TRI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