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를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방문 시 꼭 가야 할 여행 코스 BEST10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 대자연의 아름다운 풍경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 스위스 날시와 성수기 비수기
- 쉽게 알아보는 스위스 인터라켄
-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코스 BEST 10
-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숙박 꿀팁
- 인터라켄 맛집
- 스위스 여행시 필수 어플 3가지
- 스위스 여행시 챙겨가면 좋은 용품 7가지
- 스위스(Switzerland) 여행 시 꿀팁 7가지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 자연 속에서 식사하는 스위스 인터라켄 맛집 BEST 10
- 자연 속에서 자는 스위스 인터라켄 숙소 BEST 10
- 꼭 구매해야 하는 스위스 여행 선물 및 기념품 BEST 15
- 비 오는 날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스위스 박물관 BEST 10
- 스위스 트래블 패스 이용방법, 최저가 예약 방법
- 스위스 마트 쇼핑 시 이건 꼭 구매해야 하는 5가지 물품
대자연의 아름다운 풍경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비행기 시간 | 인천공항(ICN) -> 취리히공항(ZRH) 직항 기준 13시간 25분 |
시차 | 서울 기준으로 약 8시간 늦습니다 |
비자 | 무비자 90일 무비자 체류 가능 |
통화 | 프랑(CHF) 2023.02.27 기준 1프랑 = 1,403.72원 여행 출발 전 확인은 필수 -> 환율 확인 |
전압 | 스위스 전압은 230v를 사용하기에 멀티 어댑터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Europlug 멀티 어댑터 구매하러 가기 |
언어 | 스위스는 지역마다 언어가 약간 식 다릅니다.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망 슈어 총 4개의 국어가 있으며 공식 명칭은 라틴어라 통일합니다. 이중 독일어가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응급실 | 취리히 대학병원 : Rämistrasse 100, 8091, +41 44 255 1111 |
주요병원 | 인터라켄 종합병원 : Weissenaustrasse 27, 3800 Unterseen, +41 33 826 2626 |
경찰서 | 인터라켄 : Untere Bönigstrasse 12, 3800 Interlaken +41 31 638 8660 |
대사관 | ㅇ 주소 :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Kalcheggweg 38, 3006 Bern, Switzerland ㅇ 대표번호 : (41) 31-356-2444 ㅇ 긴급연락처(사건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24시간) : (41) 79-897-4086 |
취리히 공항에서 인터라켄 가는방법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같은 경우 취리히에서 바로 가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전에 취리히, 베른, 루체른 등 주변 지역에서 2박 3일 정도의 시간을 보낸 후 이터라 켄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 떼 인터라켄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취리히공항 – 베른 – 인터라켄
- 취리히공항 – 루체른 – 인터라켄
취리히공항 – 베른 경유 – 인터라켄 : 2시간 10분 소요, 73프랑 (2등석, 편도)
취리히공항 – 루체른 경유 – 인터라켄 : 3시간 20분 소요, 55프랑 (2등석, 편도)
스위스 날시와 성수기 비수기
구분 | 월 | 참고사항 |
성수기 | 7월~8월, 12월~4월 | 시간이 매우 다르지만 성수기로 간주됩니다. 여름철은 스위스와 겨울철을 통해 경로를 만들고 싶을 때 가장 권장되며 특히 겨울 스포츠를 연습하고 싶을 때 여행하기 가장 적합한 계절입니다. |
중기 | 4월~6월 + 9월 | 중기 같은 경우 날씨가 좋으며 비가 오지 않는 한 스위스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
비수기 | 10월~3월 | 이 시기는 스위스를 경유하는 경로가 가장 적습니다. 날씨가 가장 온화하지 않아 대부분의 호텔 및 숙박업소에서 가격을 파격적으로 상당히 낮추거나 문을 다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한적한 여행 또는 호캉스를 하고 싶다면 비수기에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
쉽게 알아보는 스위스 인터라켄
스위스 인터라켄(독일어: Interlaken)은 스위스 베른주에 위치한 도시로, 면적은 4.3km2, 높이 568m, 인구 5,429명(2010년 기준), 인구 밀도는 1,234명/km2입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코스 BEST 10
융프라우 산 – Jungfrau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융프라우 산입니다.
융 프라 우산은 알프스 3대 미봉으로 스위스 베른 알프스의 주요 고봉 중 하나로 해발 약 4,158m이며 산이 하늘과 맞닿은 거 같은 느낌을 가진 봉우리입니다.
베른 주의 북부와 발레 주의 남부 사이에, 인터라켄과 피쉬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한번 융프라우 산에 올라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툰 호수 – Thunersee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에서 꼭 한번 타봐야 한다는 툰 호수 유람선이 있습니다.
특히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로도 유명하지만 툰 호수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교통수단으로 유람선을 많이들 탑승하곤 합니다.
쉴트호른 – Schilthorn
쉴트호른은 스위스 베른주 베르너 오버란트 지역에 있는 해발 2,970m의 산입니다.
산 정상에서 융프라우 삼산을 비롯해 200개가 넘는 봉우리들의 큰 파노라마가 펼쳐져 있으며 특히 007촬영지로도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에 꼭 추가하셔서 스쉴트호른에 들려 007버거도 먹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슈타우바흐 폭포 – Staubbachfall
슈타우바흐 폭포는 자유롭게 떨어지는 아름다운 폭포라 불리며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 중 꼭 가서 직접 봐야 하는폭포로 베른 고원의 라우터브루넨 서쪽에 위치해있습니다.
폭포는 바이스 뤼치네 위의 돌출된 절벽으로 연결된 계곡으로 297m 높이로 떨어지며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다우며 스위스의 대자연의 힘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 공원 – Hohematte
인터라켄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산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대규모 공원이며 개방되어 있는 잔디 공간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는 스위스 자연에 사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호화웨그 – Höheweg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을 왔다면 호화웨그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터라켄 테마거리로 유명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으며 기념품을 구매하기 좋은 곳입니다.
루겐브로이 – Rugenbraeu
1866년에 만들어진 스위스 인터라켄 대표 양조장이며 다양한 술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 지역 맥주 루겐브로이에 들려 맛 좋은 맥주를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에 루겐브로이를 꼭 들려 맥주를 구매해 선물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패러글라이딩 – Paragliding Interlaken GmbH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의 꽃으로 불리는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든 건 이 한눈에 들아와 그 감동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아름답습니다.
하더반 – Harderbahn
스위스 인터라켄에 여행을 해야만 볼 수 있는 급경사 철도역이 있습니다.
탁 트인 인터라켄 전망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산 전망대로 연결되는 철도 케이블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텐트 밖은 유렵에서 유해진, 진선규, 윤균상이 타오올라 가는 장면이 나왔으면 그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철도 끝에 서서 인생 사진을 찍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쇼핑 – Oberland Shopping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시 꼭 한번 방문해야 하는 인터라켄에서 대표적인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식료품 뿐만 아니라 옷, 장난감, 주방용품 등 다양한 물건 및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숙박 꿀팁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일정 같은 경우 1박2일 여행 일정을 계획하기보다는 2박 3일 이상 계획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여행 중 융프라우 산과 쉘트호른에서 맑은 하늘을 보고 싶다면 넉넉하게 3박 4일 일정을 잡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터라켄 숙소 같은 경 날짜와 호텔별로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저렴한 곳 같은 경우 12만 원 정도이며 고급 호텔 같은 경우 최대 130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혼여행으로 스위스에 방문했다면 인터라켄에서는 하루 정도 뷰가 좋은 호텔에서 1박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 후 추가적으로 숙박을 더해야 한다면 에어비엔비를 이용하여 현지인들이 시는 곳에 숙소를 구해 요리도 해먹고 현지인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터라켄을 잠깐 지나가는 목적이라면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거나 인터라켄 한인 민박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터라켄 맛집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을 한다면 맛집은 꼭 한번 가봐야 합니다.
가격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스위스 현지 음식을 먹어본다면 아깝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일매일 외식을 한다면 금전적인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마트에서 음식을 구매해서 요리를 해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스위스 취리히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맛집 BEST 3를 소개합니다.
자연 속에서 식사하는 스위스 인터라켄 맛집 BEST 10
레스토랑 루기브루그길 (Restaurant Luegibrueggli)
루기브루그길 같은 경우 인터라켄에 뷰 맛집으로 운테르 산 중턱에 위치해있습니다.
뷰뿐만 아니라 음식 맛 또한 좋으며 산 바로 옆에 강이 흐르고 있어 멋진 경관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은 부담되지만 한 번쯤은 가보기 좋은 곳입니다.
컨피세리 라이더 (Confiserie Rieder)
인터라켄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인기가 많은 카페이며 간단한 식사가 가능하며 여러 가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에 허겁지겁 왔다면 잠시 카페에 들려 여유를 즐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라쿠다 카페 엔 바 (Barracuda Cafe & Bar)
인터라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카페 겸 레스토랑입니다. 메뉴는 전체적으로 정말 맛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어 인터라켄 현지인 또는 여행객들이 간단하게 맥주를 마시며 이야기를 하는 곳입니다.
금, 토, 일 은 오전 7시부터 오픈하고 수목은 오후에나 오픈해 브런치는 금, 토, 일만 가능하며 주말에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자연 속에서 식사하는 스위스 인터라켄 맛집 BEST 10
스위스 여행시 필수 어플 3가지
SBB Mobile
SBB Mobile 앱 같은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 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며 시간 또한 나와있어 스위스 여행 계획 시 필수로 다운로드해야 할 어플입니다.
meteoswiss
meteoswiss 앱 같은 경우는 스위스 날씨를 알려주는 공식 어플입니다.
스위스의 날씨 같은 경우 변덕스러울 수 있으니 일주일 전에 확인하기보다는 여행 전날마다 확인하여 계획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기상이 안 좋을 시 호캉스 또는 실내 박물관을 이용하여 스위스 여행을 하시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주는 앱입니다.
네이버 날씨 같은 경우 스위스 현지 날씨와 잘 맞지 않기에 꼭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지도
구글 지도는 해외여행 시 꼭 필요한 지도입니다. 목적지와 맛집 주변 관광지까지 한 번에 알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기능 또한 있으니 정말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스위스 여행시 챙겨가면 좋은 용품 7가지
여행용 우산
여행 시 날씨 갑자기 내리는 우천으로 인해 옷이 젖거나 가방 및 귀중품 젖고 감기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간단한 3단 접이식 우산을 구비해 여행 시 우천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면안대
장거리 비행 시 수면하기가 힘든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챙겨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시차가 심한 곳 같은 경우 잠자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사용하면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멀티어댑터
해외여행시 간혹 어댑터가 맞지않아 휴대폰충전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멀티어탭터를 구비한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충전을하실수있습니다.
도난방지가방
해외여행 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소매치기입니다. 도난방지 가방을 이용해 현금, 역권 및 귀중품을 보관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통
해외 같은 경우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물통을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위스 같은 경우에는 물가가 엄청 비싸지만 물 같은 경우 분수대를 이용하여 텀블러에 담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의 물 같은 경우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가방커버
해외여행 시 배낭을 메고 여행 중 우천을 피하기 위해 가방 커버를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 기차에서 가방 커버를 이용한다면 소매치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방 커버는 여행 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심
해외여행 시 유심은 필수입니다 이 떼 유럽 통합 유심을 사용한다면 유럽여행 50개국 어디서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스(Switzerland) 여행 시 꿀팁 7가지
스위스 여행시 주의사항으로 빈번하게 일어나는 도난 및 절도사건
스위스 여행 시 주차된 차량 중 주로 렌트가 자동차 창문을 파손한 후 찬안에 소지품을 도난 및 적도 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차량 내 소지품, 현금 및 귀중품은 항시 보관하여 다니거나 혹은 보이지 않게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적으로 일부로 자동차를 훼손시킨 후 운전자가 차량의 문제를 인식하고 도움을 요청할 때 우연을 가정하여 도움을 주는 척하며 접근한 다음 차량 내 소지품 도난 및 절도를 하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로 발생하므로 낯선 사람이 호의적으로 접근한다면 일단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다면 해당 렌터카 대여업체에 연락 및 보험 및 관련 조치사항을 확인 후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교통사고 발생 시에는 아래 번호로 연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찰(117)에 신고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대사관 도움이 필요할 경우 “주 스위스 대사관 사건사고 담당영사 : +41 79 897 4086” 번호로 연락하여 도움을 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교통법규가 철저한 스위스
스위스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교통법규가 정말 철저합니다.
규정속도 및 신호위반을 할 경우 상당히 높은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교통청에서 차량 운전자를 끝가지 추적하여 볼 금고 지서를 송부하며 형상 고발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벌금 이 납부 시에는 스위스 및 쉥겐 지역 출입국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에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매치기
여행 시 유럽 사람들은 아시아인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여행을 오면 항상 환전을 왕창해서 오기 때문에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스위스 여행 시 대중교통을 많이들 이용하는데 이 떼 열차 안 소매치기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열차를 타고 내릴 때 낯선 사람이 짐 가방을 들어준다고 해서 짐 가방을 맡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하며 특히 피곤하다는 이유로 잠시 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건이 많아 짐을 짐칸, 선반 또는 좌석 사이에 놓고 자리를 비우는 행동을 절대 해선 안됩니다.
가급적 열차 탑승 시에는 짐가방은 가방 보관소 또는 앞뒤 좌석 사이 공간에 넣어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열차 안 소매치기 도난 사고 예방을 위해 항시 소지품 및 가방을 예의주시하셔야 합니다.
스위스 팁 문화
음식값에 서비스 요금까지 포함되어 있어 공식적으로 팁을 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팁을 줄 경우 통상적으로 10% 정도 계산해 주기도 합니다.
신권과 구권
2020년도 기준 스위스는 신권을 발행했습니다. 간혹 계산할 때 구권 지폐를 안 받는 경우가 있으니 환전 시 신권과 구 권을 꼭 한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은 절대 사 먹지 말자
스위스의 물가는 정말 비쌉니다. 하지 말 스위스에서는 물을 절대 사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택시를 이용방법
스위스에서는 웬만하면 택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km당 약 우리나라 돈으로 6000~7000원 정도 입니다.
웬만하면 전철 및 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야 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이 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스위스에서는 12세 미만 150cm의 어린이라면 카시트를 꼭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무런 택시를 탈수가 없으며 어린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택시를 타야 한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 시 카시트 세팅 요청을 꼭 하셔야 택시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자연의 아름다운 풍경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 코스 BEST 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PPROPRIATE _ TRIP
APT_TRI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