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구매해야 하는 스위스 여행 선물 및 기념품 BEST 15

스위스 여행 선물을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꼭 구매해야 하는 스위스 여행 선물 15가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바로 가성비, 가심비 좋은 스위스 여행 선물 15가지와 주의사항 가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스위스 여행 선물 및 기념품 구매 시 참고해야 할 사항


품목단위비고
주류1L, $400이하 1병단,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반입하는 주류 및 담배는 제외
담배궐렬 – 200개비, 엽궐련 – 50개비, 기타담배 -250g단,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반입하는 주류 및 담배는 제외
향수60ml
기타여행자가 출국할 때 반출물품으로 본인이 재반입하는 물품정부, 지방자치단체, 국제기구간에 기증
또는 통상적 선물용품으로 세관장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물품


검역 대상 반입 제한 품목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소시지, 햄, 육포, 통조림, 삶은 고기, 우욱, 우지가공품(카레) 등의 식육 및 식육가공품
-녹용, 뼈, 깃털 등의 동물의 생산품
-우유, 치즈, 버터 등의 유가공품
-달걀, 조류알, 난백, 난분 등의 알 및 알가공품
-기타 애완동물사료, 간식류 및 영양제등

육류나 유가공품의 반입은 제한됩니다.

어묵 등의 상품은 반입 가능하나 제품 특성상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야 하는 상품으로
상온 보관 시 변질의 우려가 있어 반입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득이 하게 반입을 했다면 귀국 시 세관신고서에 반입 상품이 있음을 적고
식품검역원으로 가셔서 제품안전성 확인 후 입국하시는 것이 절차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위스 여행 선물 BEST 15


프라이탁 – Freitag


꼭 구매해야 하는 스위스 여행 선물 및 기념품  BEST 15 프라이탁-Freitag

스위스 여행 선물로 많은 분들이 프라이탁을 구매를 합니다.

프라이탁은 낡아 재활용품을 활 요하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방으로 다시 태어나 실용적이면서도 도시적인 감각을 담은 가방입니다.

기복적으로 오래된 트럭 방수 천을 기본 원단으로 사용하며, 자전거 바퀴 속 고무, 폐차 안전벨트 등을 활용하여 가방을 제작합니다.

스위스 여행 선물로 프라이탁 가방을 구매하는것도 좋습니다.


지그 – Sigg



스위스 여행 선물로 지그 물통을 선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그 물통은 100년 이상의 전통의 물통이며 전혀 새지 않으며 고 풀질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있어 물통에 담은 내용물에 변질이 없으며 탄산수, 과일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담는 용도로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한건 구입하면 정말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므로 스위스 여행 선물로 많은 분들에게 선물하며 특히 등산을 많이 하는 부모님들에게 선물하기 정말 좋습니다.


루이스 비드마 크림 – Louis Vidma Cream



루이스 비드 마 크림은 우리나라에서 승무원들이라면 꼭 사용하는 크림으로 승무원 크림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들보다 보습력이 좋고 수분 충전에 많은 도움이 되며 특히 간지러운 피부는 깨끗하게 진정해 주는 효과가 있어 정말 좋습니다.

또한 피부 노화 방지와 아토피, 민감성 피부에도 매우 효과가 있어 아무 제품이나 바를 수 없는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정말 좋으며 스위스 여행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토블론 초콜릿 – toblerone



각 나라에 여행을 가면 각 나라별로 유명한 초콜릿이 있습니다.

특히 스위스 여행 선물로 토블론 초콜릿 같은 경우 많이들 선물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유명하며 부드러운 식감에 맛도 한 정말 좋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이어서 스위스 신혼여행 시 직장동료 및 주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도 정말 좋으며 토블론 초콜릿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박스째로 사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우쉬 허브 샴푸 – Rausch Herb Shampoo



라우쉬 허브 샴푸는 천연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로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화학 소재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천연 재료를 고집해 만든 제품입니다.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라우쉬 허브 샴푸가 방송에 노출되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을 정도로 정말 좋은 제품이며 스위스 여행 시 구매하면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어 스위스 여행 시 꼭 사야 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머리에 대한 걱정이 많은 분들에게 스위스 여행 선물로 라우쉬 허브 샴푸를 선물한다면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시계 –  Watch



신혼여행 또는 관광으로 스위스에 가게 된다면 시계를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계를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참았다가 스위스 여행 시 많이들 구입해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스위스 시계 같은 경우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계 회사기 있는 곳으로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 명품 브랜드의 시계가 스위스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에 시계를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스위스에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여유가 된다면 부모님 선물로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캄블리 – Kambly



캄블리는 스위스에서 3대째 내려오는 스위스 국민과자로 정말 유명하며 맛도 한 정말 좋습니다.

마트,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에 스위스 여행 선물로 부담 없이 간단하게 하기 정말 좋습니다.


슈프링글리 – Sprüngli



스위스 여행 선물로 많은 분들이 꼭 사 가는 초콜릿입니다.

200년 전통 초콜릿으로 스위스 취리히에 가면 꼭 슈프링글리 카페에 들려 커피와 간단한 디저트를 먹고 많은 분들이 초콜릿을 구매합니다.

한번 맛보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을 정도로 정말 맛있습니다. 스위스 취리히에 방문한다면 꼭 스위스 여행 선물로 슈프링글리 초콜릿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맥가이버칼 – MacGyver knife



스위스 하면 맥가이버 칼은 정말 유명합니다. 과거 맥가이버 칼은 스위스 군용 칼로 제작되었지만 지금은 상용화가 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캠핑 또는 간단하게 여러 가지 기본 공구 툴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정말 좋습니다.

특히 여행지에서 이니셜 각인을 할 수 있기에 나만의 맥가이버 칼을 하나 정도 구매해서 소장한다면 나를 위한 최고의 스위스 여행 선물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실리시아 립밤 – Lipstick Silicea



실리시아 립밤은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립밤입니다.

스위스 여행 시 대량으로 구매를 할 정도로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실리시아 립밤은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보습효과와 입술 상처에도 매우 효과적이어서 스위스 여행 선물로 많이들 구매하며 가격 부담도 없어 주변 지인 또는 부모님 선물로도 정말 좋습니다.


스위스 와인 – wine



스위스 와인은 자국 내 소비가 90% 이상이어서 우리나라에서는 스위스 와인을 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스위스 여행 시에는 여러 가지 와인을 드셔보는 것도 좋지만 나중에 맛을 보고 정말 맛있는 와인을 구매해오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와 집에서 와인 한 잔을 하면 스위스 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어멜리 – Moormelli



무어 멜리는 관절염 및 피부 염증에 매우 효과적이며 특히 멍든 곳에 발라도 효과가 있을 정도로 스위에서는 정말 유명한 연고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가정마다 한 개씩은 구비할 정도로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스 여행 선물로도 많이들 선물하기도 합니다.

직장동료 및 주변 지인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신분들은 무어 멜리 연고를 추천드립니다.


스노우볼 – snowball



개인적으로 스노우볼은 호불호가 있는 여행 기념품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노우볼 중 융프라우산 또는 마터호른 이 담긴 스노우볼은 정말 멋지기에 스위스 여행 기념품으로 하나 정도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그네틱 – magnetic



마그네틱은 여행을 갔다 오면 꼭 구매해야 하는 기념품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냉장고나 벽에 하나씩 붙여 내가 다녀갔다 온 여행지를 추억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빅토리녹스 – VICTORINOX



빅토리녹스는 가정용품 관련 제품을 구매하기 정말 좋은 브랜드입니다.

특히 칼, 감자칼, 등 다양한 용품들로 유명하며 주변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부모님 선물로도 정말 좋습니다.

빅토리녹스에서 어떤 걸 구매할지 고민이 신분들은 칼 또는 감자칼을 추천드립니다.

한번 구매하면 정말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스 여행시 챙겨가면 좋은 용품 7가지


여행용 우산

스위스 같은 경우 날씨가 변덕스러운 경우가 많아 여행 시 날씨 갑자기 내리는 우천으로 인해 옷이 젖거나 가방 및 귀중품 젖고 감기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간단한 3단 접이식 우산을 구비해 여행 시 우천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면안대

장거리 비행 시 수면하기가 힘든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챙겨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시차가 심한 곳 같은 경우 잠자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사용하면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멀티어댑터

해외여행시 간혹 어댑터가 맞지않아 휴대폰충전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멀티어탭터를 구비한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충전을하실수있습니다.


도난방지가방

해외여행 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소매치기입니다. 도난방지 가방을 이용해 현금, 역권 및 귀중품을 보관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통

해외 같은 경우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물통을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위스 같은 경우에는 물가가 엄청 비싸지만 물 같은 경우 분수대를 이용하여 텀블러에 담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의 물 같은 경우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가방커버

해외여행 시 배낭을 메고 여행 중 우천을 피하기 위해 가방 커버를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 기차에서 가방 커버를 이용한다면 소매치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방 커버는 여행 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심

해외여행 시 유심은 필수입니다 이 떼 유럽 통합 유심을 사용한다면 유럽여행 50개국 어디서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스 여행을 위한 꿀팁 6가지


스위스 여행시 주의사항으로 빈번하게 일어나는 도난 및 절도사건


스위스 여행 시 주차된 차량 중 주로 렌트가 자동차 창문을 파손한 후 찬안에 소지품을 도난 및 적도 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차량 내 소지품, 현금 및 귀중품은 항시 보관하여 다니거나 혹은 보이지 않게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적으로 일부로 자동차를 훼손시킨 후 운전자가 차량의 문제를 인식하고 도움을 요청할 때 우연을 가정하여 도움을 주는 척하며 접근한 다음 차량 내 소지품 도난 및 절도를 하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로 발생하므로 낯선 사람이 호의적으로 접근한다면 일단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다면 해당 렌터카 대여업체에 연락 및 보험 및 관련 조치사항을 확인 후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교통사고 발생 시에는 아래 번호로 연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찰(117)에 신고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대사관 도움이 필요할 경우 “주 스위스 대사관 사건사고 담당영사 : +41 79 897 4086” 번호로 연락하여 도움을 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교통법규가 철저한 스위스


스위스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교통법규가 정말 철저합니다.

규정속도 및 신호위반을 할 경우 상당히 높은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교통청에서 차량 운전자를 끝가지 추적하여 볼 금고 지서를 송부하며 형상 고발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벌금 이 납부 시에는 스위스 및 쉥겐 지역 출입국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에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매치기


여행 시 유럽 사람들은 아시아인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여행을 오면 항상 환전을 왕창해서 오기 때문에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스위스 여행 시 대중교통을 많이들 이용하는데 이 떼 열차 안 소매치기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열차를 타고 내릴 때 낯선 사람이 짐 가방을 들어준다고 해서 짐 가방을 맡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하며 특히 피곤하다는 이유로 잠시 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건이 많아 짐을 짐칸, 선반 또는 좌석 사이에 놓고 자리를 비우는 행동을 절대 해선 안됩니다.

가급적 열차 탑승 시에는 짐가방은 가방 보관소 또는 앞뒤 좌석 사이 공간에 넣어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열차 안 소매치기 도난 사고 예방을 위해 항시 소지품 및 가방을 예의주시하셔야 합니다.


신권과 구권


2020년도 기준 스위스는 신권을 발행했습니다. 간혹 계산할 때 구권 지폐를 안 받는 경우가 있으니 환전 시 신권과 구 권을 꼭 한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은 절대 사 먹지 말자


스위스의 물가는 정말 비쌉니다. 하지 말 스위스에서는 물을 절대 사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택시를 이용방법


스위스에서는 웬만하면 택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km당 약 우리나라 돈으로 6000~7000원 정도 입니다.

웬만하면 전철 및 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야 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이 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스위스에서는 12세 미만 150cm의 어린이라면 카시트를 꼭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무런 택시를 탈수가 없으며 어린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택시를 타야 한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 시 카시트 세팅 요청을 꼭 하셔야 택시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위스 여행 선물 및 기념품 BEST 15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PPROPRIATE _ TRIP

APT_TRI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