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마트 쇼핑할 때 꼭 구매해야 하는 물품을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실패 없는 스위스 마트 쇼핑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실패 없이 꼭 구매해야 하는 스위스 마트 쇼핑 물품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스위스 마트 쇼핑 전 참고하면 좋은 정보
스위스 마트 쇼핑에서 구매 후 입국 시 반입 금지 물품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품목 | 단위 | 비고 |
주류 | 1L, $400이하 1병 | 단,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반입하는 주류 및 담배는 제외 |
담배 | 궐렬 – 200개비, 엽궐련 – 50개비, 기타담배 -250g | 단,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반입하는 주류 및 담배는 제외 |
향수 | 60ml | |
기타 | 여행자가 출국할 때 반출물품으로 본인이 재반입하는 물품 | 정부, 지방자치단체, 국제기구간에 기증 또는 통상적 선물용품으로 세관장이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물품 |
검역 대상 반입 제한 품목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소시지, 햄, 육포, 통조림, 삶은 고기, 우욱, 우지가공품(카레) 등의 식육 및 식육가공품
-녹용, 뼈, 깃털 등의 동물의 생산품
-우유, 치즈, 버터 등의 유가공품
-달걀, 조류알, 난백, 난분 등의 알 및 알가공품
-기타 애완동물사료, 간식류 및 영양제등
육류나 유가공품의 반입은 제한됩니다.
어묵 등의 상품은 반입 가능하나 제품 특성상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야 하는 상품으로
상온 보관 시 변질의 우려가 있어 반입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득이 하게 반입을 했다면 귀국 시 세관신고서에 반입 상품이 있음을 적고
식품검역원으로 가셔서 제품안전성 확인 후 입국하시는 것이 절차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위스 물가
스위스는 고물가로 정말 유명한 나라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스위스 여행 시 숙소비용, 비행기 비용, 식비 등 많은 걱정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스위스 여행 시 많은 분들이 외식을 매일 하기보다는 마트에 들러 장을 보고 요리를 직접 해 먹거나 간단하게 조리된 상품을 구매해 식사를 하곤 합니다.
특히 스위스 한 달 살기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서 실패 없는 스위스 마트 쇼핑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 마트 종류
스위스에는 우리나라처럼 대표적인 마트 쿱, 데너, 미그로 3가지의 마트가 있습니다.
숙소 주변에 있는 마트에 찾아가서 간단하게 장을 보시면 좋습니다. 마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쿱 – Coop
스위스 내에 매장 수가 가장 많으며 각종 유명한 식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특히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샐러드, 초밥 등을 판매하고 있어 취리히, 제네바, 바젤 등 외식비가 비싼 곳에서는 마트에서 식사를 해결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데너 – Denner
스위스 내에서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입니다.
식품을 대량 묶음으로 할인 판매를 많이 하기에 스위스 한 달 살기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Action”이라고 붙어 있는 상품들은 세일 상품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미그로 – Migros
미그로는 쿱마트와 비슷하게 여러 식품 브랜드가 있으며 특히 채소, 과일 등 신선식품들이 많아 참고하셔서 장을 보시면 좋습니다.
꿀팁으로는 스위스의 대부분 마트는 일요일에는 쉬기에 만약 일요일 외식을 안 하고 직접 요리를 해 먹는다면 미리 전날에 스위스 마트 쇼핑을 통해 미리 구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 마트 쇼핑 BEST 5
초콜릿
스위스는 여러 가지 브랜드 초콜릿이 있습니다.
만약 스위스 마트 쇼핑을 한다면 초콜릿은 마트에서 구매하시는 건 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트에서 기념품을 구매한다면 초콜릿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초콜릿은 마트 및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실패 없는 스위스 초콜릿을 찾는다면 슈프륑글리를 추천드립니다.
납작복숭아
납작 복숭아는 스위스 방문 시 꼭 먹어봐야 하는 복숭아입니다.
크기는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이며 납작해서 들고 먹기 편한 과일입니다.
당도는 일반 복숭아보다 2배 정도 높아 맛이 좋습니다. 스위스 마트 쇼핑 시 꼭 한번 구매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납작 복숭아는 우리 나래에서 정말 먹기 힘든 상품으로 조리된 상품 외에는 보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스위스 여행 시 꼭 많이 드시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 맥주
나라별로 맥주 맛은 정말 다르므로 스위스 여행 시 스위스 마트 쇼핑 리스트에 맥주를 꼭 넣어 구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즈
스위스 3대 치즈가 정말 유명합니다. 에멘탈, 아펜첼, 그뤼에르 치즈가 정말 유명하며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에멘탈 치즈는 고소하며 부담 없이 먹기가 좋습니다.
아펜첼 치즈는 허브가 들어가 맛이 독특해 먹으면 먹을 수로 맛이 있습니다.
그뤼에르 치즈는 정말 유명하지만 그만큼 호불호가 정말 심한 치즈입니다.
가각 소량씩 구매해서 맛을 보거나 스위스 마트 쇼핑 시 시식코너가 있으면 맛을 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패 없는 치즈 구매를 하고 싶은 분들은 에멘탈 치즈를 추천드립니다.
꿀팁으로 치즈 같은 경우 국내에 반입을 하고 싶다면 공항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역에 걸리는 경우가 있지만 열처리된 유제품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육포, 살라미 같은 육가공 품은 국내 반입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위스 와인
스위스 와인은 생산량이 적어 자국 내 소비가 90%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스위스 와인을 보기가 정말 힘들기에 현지에서 여행을 하면서 스위스 와인을 맛을 보고 입국 시 1~2병 정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화이트 와인은 샤슬라, 뭘러 투르 가루, 실바네르 제품이 있고 레드와인은 삐노 누아, 가메이, 메를로 와인이 있습니다.
이외에 스위스 마트 쇼핑 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음식 포장도 가능하므로 외식비 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마트에서 치킨, 고기 등을 구매해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으며 이외에 한국 라면, 햇반 등 다양한 간편조리식도 판매하고습니다.
특히 꼭 마트에서 치즈와 초콜릿을 구매해 와인과 함께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스위스 한 달 살기를 한다면 마트 쇼핑은 필수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위스 여행시 챙겨가면 좋은 용품 7가지
여행용 우산
스위스 같은 경우 날씨가 변덕스러운 경우가 많아 여행 시 날씨 갑자기 내리는 우천으로 인해 옷이 젖거나 가방 및 귀중품 젖고 감기에 걸리기 십상입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간단한 3단 접이식 우산을 구비해 여행 시 우천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수면안대
장거리 비행 시 수면하기가 힘든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챙겨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시차가 심한 곳 같은 경우 잠자기가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 떼 수면 안대를 사용하면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멀티어댑터
해외여행시 간혹 어댑터가 맞지않아 휴대폰충전을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미리 멀티어탭터를 구비한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충전을하실수있습니다.
도난방지가방
해외여행 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소매치기입니다. 도난방지 가방을 이용해 현금, 역권 및 귀중품을 보관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통
해외 같은 경우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물통을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위스 같은 경우에는 물가가 엄청 비싸지만 물 같은 경우 분수대를 이용하여 텀블러에 담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위스의 물 같은 경우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가방커버
해외여행 시 배낭을 메고 여행 중 우천을 피하기 위해 가방 커버를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지하철, 기차에서 가방 커버를 이용한다면 소매치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방 커버는 여행 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유심
해외여행 시 유심은 필수입니다 이 떼 유럽 통합 유심을 사용한다면 유럽여행 50개국 어디서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위스 여행을 위한 꿀팁 6가지
스위스 여행시 주의사항으로 빈번하게 일어나는 도난 및 절도사건
스위스 여행 시 주차된 차량 중 주로 렌트가 자동차 창문을 파손한 후 찬안에 소지품을 도난 및 적도 하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차량 내 소지품, 현금 및 귀중품은 항시 보관하여 다니거나 혹은 보이지 않게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적으로 일부로 자동차를 훼손시킨 후 운전자가 차량의 문제를 인식하고 도움을 요청할 때 우연을 가정하여 도움을 주는 척하며 접근한 다음 차량 내 소지품 도난 및 절도를 하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로 발생하므로 낯선 사람이 호의적으로 접근한다면 일단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다면 해당 렌터카 대여업체에 연락 및 보험 및 관련 조치사항을 확인 후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교통사고 발생 시에는 아래 번호로 연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찰(117)에 신고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대사관 도움이 필요할 경우 “주 스위스 대사관 사건사고 담당영사 : +41 79 897 4086” 번호로 연락하여 도움을 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교통법규가 철저한 스위스
스위스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교통법규가 정말 철저합니다.
규정속도 및 신호위반을 할 경우 상당히 높은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교통청에서 차량 운전자를 끝가지 추적하여 볼 금고 지서를 송부하며 형상 고발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벌금 이 납부 시에는 스위스 및 쉥겐 지역 출입국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에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매치기
여행 시 유럽 사람들은 아시아인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여행을 오면 항상 환전을 왕창해서 오기 때문에 소매치기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스위스 여행 시 대중교통을 많이들 이용하는데 이 떼 열차 안 소매치기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열차를 타고 내릴 때 낯선 사람이 짐 가방을 들어준다고 해서 짐 가방을 맡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하며 특히 피곤하다는 이유로 잠시 조는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건이 많아 짐을 짐칸, 선반 또는 좌석 사이에 놓고 자리를 비우는 행동을 절대 해선 안됩니다.
가급적 열차 탑승 시에는 짐가방은 가방 보관소 또는 앞뒤 좌석 사이 공간에 넣어 보관하시는 것이 좋으며 열차 안 소매치기 도난 사고 예방을 위해 항시 소지품 및 가방을 예의주시하셔야 합니다.
신권과 구권
2020년도 기준 스위스는 신권을 발행했습니다. 간혹 계산할 때 구권 지폐를 안 받는 경우가 있으니 환전 시 신권과 구 권을 꼭 한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은 절대 사 먹지 말자
스위스의 물가는 정말 비쌉니다. 하지 말 스위스에서는 물을 절대 사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스위스 주민, 여행객들을 위해 분수대에서 물을 떠가실 수 있게 해놨습니다.
취리히만 해도 약 2000여 개의 분수대가 있으면 분수대의 수질은 정말 최고이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택시를 이용방법
스위스에서는 웬만하면 택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km당 약 우리나라 돈으로 6000~7000원 정도 입니다.
웬만하면 전철 및 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이 택시를 타야 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이 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스위스에서는 12세 미만 150cm의 어린이라면 카시트를 꼭 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아무런 택시를 탈수가 없으며 어린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택시를 타야 한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 시 카시트 세팅 요청을 꼭 하셔야 택시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위스 마트 쇼핑 시 이건 꼭 구매해야 하는 5가지 물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PPROPRIATE _ TRIP
APT_TRI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